새로 시작하는 SBS월화드라마- 치얼업 - 고독한 언니

치얼업은 <우리는 오늘부터>의 종영으로 3개월 만에 편성한 SBS 월화드라마입니다. 제작진으로 '스토브리그' 공동 연출한 한태섭 감독님과 VIP 집필한 차해원 작가님이 참여하셨습니다. 치얼업은 드라마에서 처음 다뤄지는 대학 응원단을 소재로 한 드라마입니다. SBS에서 드라마 카이스트 이후 23년 만에 캠퍼스물 드라마를 시작합니다. 10월 3일 10시 첫 방송, 총 16부작 예정이며 OTT는 웨이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휴식기를 마치고 돌아온 SBS 월화드라마, 치얼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치얼업 줄거리

찬란한 역사를 뒤로 하고 망해가는 대학 응원단에 모인 청춘들의 뜨겁고 서늘한 캠퍼스 미스터리 로맨틱 코미디이다. 

사진출처-SBS홈페이지

치얼업 등장인물

●테이아 현역 단원들

도해이 (한지현): 연희대학교 신학과 19학번 신입생이자 '테이아' 신입 단원이다. 축복받은 외모에 명랑한 성격이며 대학에 온 목적은 대학 간판을 등에 업고 자본주의 사다리에 올라타 개천의 용으로 승천하는 것이다. 실질적 가장으로 돈 때문에 시작한 응원단이었다. 배우 한지현은 "펜트하우스"시리즈에서 주석경 역할로 많은 인기를 가지며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박정우(배인혁): '테이아' 단장이며 연희대학교 천문우주학 16학번이다. 기본 성향이 까슬까슬하나, 은근한 허당에 이면엔 순수한 낭만성이 있고, 원칙주의자로 일명 젊은 꼰대로 불린다. "간 떨어지는 동거", " 왜 오수재인가"에서 주연을 맡았다. 그리고 윤두준, 공유, 남주혁 등 닮은꼴로 언급되곤 한다. 

진선호(김현진): '테이아' 신입 단원이며 연희대 의과대학 19학번 신입생이다. 강남 토박이로 수려한 외모, 엘리트 코스만 밟은 의대생이다. 연애는 놀이, 유치원 때부터 카사노바로 강남 바닥에서 이름을 날렸다. 응원단 지원 동기는 도해이 때문이었다. 

태초희(장규리): 연희대학교 응원단 부단장이며 연희대학교 화학공학과 17학번이다. 성과주의 자이며 털털하고 시원시원한 걸 크러시 매력으로 남녀 불문하고 인기가 많다.  배우 장규리 씨는 과거 프로미스 나인에서 탈퇴하고 '치얼업'을 통해 배우로 본격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기운찬(이정준): 연희대학교 응원단 훈련부장이며 연희대학교 경제학과 18학번이다. 꽤나 깐족거리는 성격으로 응원단의 분위기 메이커이다. 나름 눈치도 있고 속도 깊은 편이다. 평소에 영어를 많이 섞어 쓰지만 충북 제천 토박이이다. 

최소윤(한수아): 연희대학교 응원단 경영학과 2학년이다. 조용하며 낮을 심하게 가린다. 일란성쌍둥이로 자신과는 전혀 다른 성격의 언니 지윤과 비교를 많이 당하며 자랐다. 앞에 나서는 걸 극도로 무서워하는 소윤에게 응원단은 큰 도전이었고 스스로의 약점을 극복하고 무대에 섰을 땐 더없이 기뻤다. 

주선자(이은샘): 연희대학교 응원단 신입단원이며 신입생이자 의류환경학과이다. 연희대의 패셔니스타며 해이의 베프다. 인기도 많고 친구도 많다.  

임용일(김신비): 연희대 의예과 신입생이자 테이아 신입단원입니다. 공부 머리는 뛰어나 고향인 경상북도 영천에서는 알아주는 수재이지만 눈치는 빵점이다. 순수하며 나쁜 여자인 초희에게 끌린다. 

김민재(현우석): 연희대 기계공학과 신입생이자 테이아 신입단원입니다. 삼수까지 하며 연희대 응원단에 들어온 응원단 바라기이다. 고등학생 때 삼촌을 따라 연희대 축제에 갔다가 응원단 무대를 보고 한눈에 반대 응원단에 입단했다. 음험하고 냉소적인 성격이라 응원단에 들어와서도 물에 뜬 기름처럼 홀로 겉돌았다. 

●연희대 주요 인물

배영웅(양동근): 연희대 4학년 응원단 OB이다. 졸업을 했지만 여전히 응원단이 인생의 7할은 차지하는 것 같다.  꼴이 한량 백수로 보이지만 알고 보면 건물주이자 응원단의 물주이다. 연희대 앞에서 응원단의 아지트인 치얼스라는 술집을 운영하고 있다. 

신지영(류현경): 연희대학교 학생처 차장이다. 응원단에 대한 깐깐한 통제와 학교 측 예산안을 밀어붙이는 등 칼 같은 성격을 지녔다. 그러나 알고 보면 응원단 출신으로 알게 모르게 응원단에 많은 도움을 주는 든든한 지원군이다. 

송호민(송덕호): 연희대학교 방송부 3학년이다. 타인과의 대화에 능숙지 않고 긴장하면 말을 더듬어 어릴 적부터 따돌림도 많이 당했다. 내가 만든 콘텐츠엔 사람들이 열광하는 걸 보고서 방송 PD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 좋은 취재거리가 될 거 같아 올해 잡음이 많은 응원단을 타깃으로 뒤를 쫓기 시작했다. 

정수일(남중규): 전형적인 꼰대 선배로 화가 나면 주먹부터 나가는 다혈질이다. 작년 단장으로 단장 때 진행한 축제가 부실 축제 논란에 휩싸이며 그에 대한 책임을 물어 응원단에 경질당했다. 

이재혁(은해성): 연희대학교 의예과 신입생이다. 강남에서 나고 자라 자부심이 있고 해이와는 고등학교 때 연인 사이였다. 

사진출처-SBS홈페이지

●호경대 단원들

이하진(정신혜): 호경대학교 응원단장으로 역대급 단장이란 평을 받는다. 재벌 4세에 탁월한 미모, 타고난 성정과 카리스마를 가졌다.

최지윤(한수아): 호경대학교 응원단 신입단원이며 소윤의 쌍둥이 언니이다. 일란성이지만 소심한 소윤과는 다른 게 활달한 성격이다. 

●가족들

성춘양(장춘양): 해이 엄마며 뛰어난 미모의 소유자이며 철이 없다. 

황진희(백지원): 선호 엄마며 욕심이 많고 알코올 의존증이 있다. 

정선혜(윤복인): 정우 엄마며 가정에 정착하지 못하는 정우 아빠를 만나 갖은 고생을 했다. 

진민철(권혁): 선호 아빠며 유명 법률회사 변호사이다. 

도재이(이민재): 해이 동생이며 명석한 머리와 준수한 외모를 타고났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