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토일드라마 신성한 이혼 첫 방송 - 고독한 언니

새로 시작하는 JTBC 토일드라마 '신성한 이혼'이 3월 4일 첫 방송됩니다. 대행사 후속작인 '신성한 이혼'은 웹툰 원작드라마로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 배우가 등장해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신성한 이혼' 드라마는 12부작으로 제작되고, OTT로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시청이 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와 서른, 아홉 등을 집필한 유영아 작가님과 김 과장, 런온 등을 연출한 이재훈 님이 참여하셨습니다. '신성한 이혼'은 JTBC 3월 4일(토)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됩니다. 

 

사진출처-JTBC

신성한 이혼 줄거리

이혼 전문 변호사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혼'이라는 삶의 험난한 길 한복판에 선 이들의 이야기입니다.

현기증 나도록 예민한 아티스트 출신 이혼 전문 변호사 신성한(조승우)이 마주하는 상상이상의 이혼의뢰와 부질없이 찰떡호흡을 자랑하는 세 친구 신성한(조승우), 장형근(김성균), 조정식(정문성)의 후끈한 케미 스토리가 펼쳐지는 유쾌한 법정 휴먼 드라마입니다. 

 

사진출처-JTBC
사진출처-JTBC
사진출처-JTBC

 

신성한 이혼 예고편

 

신성한 이혼 등장인물

 

사진출처-JTBC

조승우(신성한)

신성한 역을 맡은 조승우는 2021년 시지프스 :the myth 드라마 이후 2년 만에 드라마로 돌아왔습니다.

신성한(42세)는 이혼 전문 변호사입니다.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고 명석한 두뇌를 가졌었던 그는 피아니스트이자 독일 음대 교수로 지내던 중 서른 중반 어느 날 충격적인 소식을 접합니다. 그는 진실을 알기 위해 사법고시 패스 후 변호사가 됩니다. 슬플 때 트로트를 듣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한 후 2년 동안 이혼 소송만 맡습니다. 

 

사진출처-JTBC

한혜진(이서진)

한혜진은 3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합니다. 그리고 현재 기성룡 선수의 부인으로 예쁜 딸 1명과 오손도손 잘 살고 있습니다. 

이서진(39세)은 기상캐스터 출신 라디오 디제이입니다. 청취자들의 영원한 베스트 프렌드이며 한결같이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그러나 남편의 정서적 학대로 지옥 같은 날들을 보냈습니다. 그러던 중 불륜 스캔들이 터지자 이혼을 결심합니다. 남편에게 이혼을 요구했지만 아들은 절대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양육권을 쟁취하기 위해 신성한 변호사를 찾아갔고 잘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유능한 변호사 신성한과 질리도록 얼굴을 보고 지내게 될 줄 몰랐습니다.  

 

사진출처-JTBC

김성균(장형근)

김성균은 연극무대로 시작해 2012년 영화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범죄와의 전쟁 : 나쁜 놈들 전성시대' '은밀하게 위대하게', tvN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열혈사제' 등을 통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장형근(42세)은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입니다. 신성한 중학교 친구이며 무역 회사 상사맨으로 커리어를 쌓고 일찍 결혼생활을 시작해 안정된 삶을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신성한의 변호사 사무실에서 사무장 일을 하며, 평생 함께 할 줄 알았던 아내와는 별거 상태 중입니다. 

 

사진출처-JTBC

정문성(조정식)

정문성은 2007년 뮤지컬 '지하철 1호선'으로 데뷔를 해 '슬기로운 의사생활 1,2', '뫼비우스 검은 태양'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활약했습니다. 조승우와 JTBC '라이프'에서 회장 역할을 맡아 같이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조정식(42세)은 신성한과 장형근의 중학교 친구이며 안 해 본일이 없습니다. 펍(pub), 앱개발, 국토대장정, 변리사 시험 준비 등 이유 없이 죄다 말아먹고 지금은 공인중개사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 친구 중 가장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즐기며 지내고 있습니다. 

사진출처-JTBC

강말금(김소연)

김소연(41세)은 '서초동 라면집' 할머니의 막내딸입니다. 그리고 '서초동 라면집'은 신성한, 장현근, 조정식이 자주 가는 세 친구의 단골 집입니다. '서초동 라면집'을 운영하는 엄마가 걱정돼 그만두라고 사정해도 그러시지 않았습니다. 가게를 닫으면 불쌍한 아저씨 셋이 걱정이라는 말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러다 허리를 삐끗한 엄마를 대신해 당분간 라면 가게를 맡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JTBC

전배수(박유석)

이경영과 조한철을 넘어서는 다작배우입니다. 전배수는 악인전, 동백꽃 필 무렵, 비밀의 숲, 지금 우리 학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에 출연했으며 아버지, 경찰, 직업 군인 역할 전문배우이며 최근에는 딸바보 아버지 역할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박유석(48세)은 금화로펌 파트너 변호사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입니다. 

 

사진출처-JTBC

유주혜(방호연)

유주혜는 2008년 '장화 신은 고양이' 뮤지컬로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에 나온 매드클라운의 3집 미니앨범 piece of mine에서 커피카피아가씨 피처링을 했습니다. 

방호영(37세)은 라디오 PD로 좋은 직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어 지금 현 생활에 만족도가 높은 사람입니다. 그러나 진행자 이서진의 사건으로 고민 없이 이서진과 함께 하차했습니다. 호영은 서진에게 갚아야 할 은혜가 있어 이서진 선배를 복귀시키기로 다짐합니다.  

 

신성한 이혼 인물관계도

 

사진출처-JTBC

 

JTBC 토일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3월 4일(토)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