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코치 제갈길, 어떤 드라마일까? - 고독한 언니

요즘 tvn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프로골퍼 박희주, 쇼트트랙 국대 출신 노아름 같은 운동선수들이 출연한다는 기사를 볼수 있다. tvn '멘탈코치 제갈길'이 어떤건데 이런 운동 선수 출연하는 걸까? 

사진출처-Dispatch(다음뉴스)

멘탈코치 제갈길 정보

멘탈코치 제갈길은 tvn 월화드라마로 최근에 한 '스토브리그', '라켓소년단'과 같은 스포츠장르이다. '멘탈코치 제갈길' 제작사는 스튜디오 드랜곤, 본팩토리이며 '앵그리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등을 집필한 김반디 작가와 드라마 '파리의 연인', '조강지처 클럽', '천사의 유혹','보스를 지켜라', '키스 먼저할까요?'등을 연출한 손정현 감독이 만든다. 방영일은김민재, 김향기 주연으로 올해 8월 방영 예정인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후속작으로 2022년 9월19일~11월8일 예정이라고 한다. 

멘탈코치 제갈길은 사고를 치고 운동을 그만 둔 국가대표 운동선수 출신 멘탈코치가 은퇴한 왕년 고수들과 함께 슬럼프에 빠진 선수들의 치유를 돕고, 승자독식의 부조리한 세상과 맞서 진정한 승부를 펼치는 '본격 멘탈 사수' 스포츠 드라마다. 

멘탈코치 제갈길 출연진

정우(제갈길)- 태권도 국가대표 멘탈 코치다. 노력과 똘끼의 아이콘이라 불렸던 비운의 태권도 천재였다. 선수촌을 뒤흔든 전대 미문의 사고로 영구 제명된다. 과거 트라우마를 이겨낸 그의 경험과 태릉에서의 연마한 불굴의 멘탈이 빛을 발하고, 그의 멘탈이 빛을 발하며, 멘탈 코치로 거듭나 선수촌에 재 입성한다.정우는 다수의 드라마, 영화를 통해 몰입도 높은 연기력을 보여주며 대중에 신뢰를 받는 배우다.  최근 카카오 TV '이구역의 미친X'를 통해 8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해 유쾌한 매력을 더한 깊이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이유미(차가을)- 전세계 쇼트트랙 선수인 메달리스입니다. 과거 그녀는 예쁜 얼굴과 일관된 포커페이스로 빙판 위의 얼음 공주로 불렸다. 그러나 실업 행을 선택한 후 심각한 슬럼프에 빠지고 위기에 처한다. 누구에게도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자신을 채찍질하던 중 '멘탈 코치 제갈길'을 만난다. 이유미는 '멘탈코치 제갈길'을 통해 드라마 첫 주연을 맡는다. 그녀는 올해 영화 '인질'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하며 차세대를 이끌 배우로 떠올랐다. 주연 데뷔작인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권율(구태만)-태권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의 체육회 인권센터장이다.강한 권력욕으로 제갈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인물이다. 1등만 하면 모든 잡음이 가려진다는 믿음으로 더 높은 자리에 오르려고 합니다.

박세영(박승하)-선수촌 심리지원팀이다. '곱게 자란 착한 딸'의 표본이다. 첫 번째 환자인 제갈길로 인해 예상치 못한 풍파를 겪으며 병원을 그만두고 선수촌에 지원했다. 그러나 인생 최고의 폭탄이라고 생각했던 제갈길과 파트너 상담사로 뜻밖의 재회를 하게 된다. 올해 2월 배우 곽정욱과 결혼하는 새 신부이자 첫 드라마다.

차수배(송지만)-국가심리지원단 선임연구원이자 스포츠심리학 박사로 양궁팀을 총괄하고 있다. 그는 완고한 원칙주의자이지만 선수를 위한 마음은 남다르다. 그와 전혀 다른 방식으로 선수들을 대하는 제갈길(정우)과 대립하기도 한다. 하지만 제갈길의 능력을 인정하고 지지할 줄 아는 대인배다.

문유강(이무결)-한국의 대표적인 수영 선수입니다.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수영선수이자 훈훈한 외모로 여성팬들을 이끄는 스포츠 스타다. 하지만 불안한 심리상태와 심연 속에서 항상 최고여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는 인물로, 멘탈 코치 제갈길(정우)의 눈에 띈다.

최희진(최여정)-'멘탈코치 제갈길'에서 대형 스포츠 에이전시 위너스포츠 대표이자 대한민국 대표 수영선수 이무결(문유강)의 어머니다. 혼자 아들 무결 키우다 위너스스포츠 강 대표를 만나 재혼했다.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여정은 회사에 소속된 선수 무결이자 새 아들에게 지나치게 엄격한 남편 강대표와 끊임없이 부딪치며 극의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