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로이어: 윤미선 딸에 대해 알아내다 - 고독한 언니

제이든 리의 소개로 한이한과 임태문이 만났습니다. 임태문은 한이한이 구현성의 수술을 대신한 유령 의사인 것을 알게 됩니다. 한이한과 금석영은 임태문의 가슴속에 사망한 석영의 동생의 심장이 들어있을 수 있다고 추측을 하고 있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이한과 금석영은 어떤 행동을 할지, 제이든 리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사진출처-MBC

닥터 로이어 10회 줄거리

한이한이 유령 의사 사실을 밝힘

임태문은 한이한에게 유령 의사가 맞는지 직접 물어봅니다. 이한은 석영의 걱정과 다르게 자신이 유령 의사임을 공개합니다. "만나서 반갑네. 내 심장 맡아줄 수 있겠나" "심장 제가 맡겠습니다" 이한에게 유령 의사 얘기를 꺼낸 이유는 바로 자신의 심장을 이한에게 맡기기 위해서였습니다. 수술을 위해 검사를 하며 이한은 그가 5년 전, 이식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5년 전이라면 석영의 동생 석주가 죽었을 때랑 시점이 맞는 다고 이한은 생각하게 됩니다. 임유나는 이한에게도 서로 얻을 게 있으면 서로 협조하자고 합니다. 유나는 제이든 리처럼 이한을 파트너로 만들려는 것 같습니다.

석영은 한이한의 비밀을 폭로한 제이든 리에게 화를 냅니다. 제이든 리는 구진기를 무너뜨리고자 하는 목표가 같으니 자신도 이용하라고 합니다. 석영은 5년 전, 구진기가 반석원에 있던 석주의 심장을 가져갔다며 그 심장을 이식받은 이가 임태문일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제이든 리는 살인 공범인 범죄자를 대통령으로 세울 생각은 없다며 그게 사실이라면 두 사람의 편에 서서 끝까지 싸우겠다고 약속합니다. 수술 중 마취에서 깼던 경험이 있는 길소연은 그 트라우마로 의사들의 수술도 믿을 수 없다며 수술을 한이한와 함께해달라고 합니다. 아니면 한이한과 최요섭이 같이 있어달라고 합니다. 결국 요섭은 고민 끝에 환자를 위해서 한이한을 찾아와 길소연 환자의 수술을 부탁합니다. 요섭에 대한 배신감을 보이며 수술을 반대하지만 강대웅의 말에도 한이한은 같이 하겠다고 합니다. 

윤미선 딸을 알게 됨

반석원을 캐기 위해 위장 잠입을 한 것처럼 보이는 조다롬은 내부 VIP들 동영상을 빼돌리려는 사건을 잡아낸 공로로 특별한 일을 제안받습니다. VVIP윤미선 의원의 관리를 맡아 그녀의 정보에서 딸 양선애의 정보를 알게 됩니다. 석영은 백강호에게는 남혁철도 윤미선도 조사하지 않겠다고 말하고 새희망병원으로 데려가 이한의 사람들에게 인사시킵니다. 양선애가 장기입원 중이고 보호자가 도진우로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에 다들 궁금해합니다. 한이한은 양선애의 집을 찾아가고 윤미선이 보낸 사람들에게 쫓기는 도진우를 구합니다. 양선애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당신들이 아는 선애의 모습은 진짜가 아닌 윤미선이 만든 거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처음 수술받았다고 했다." 윤미선은 딸 양선애의 외모에 집착하며 성형수술을 시키고 그녀는 키가 작은 것도 문제 삼으며 사지 연장술까지 합니다. 도진우는 세상에 알려진 윤미선의 딸 사랑은 거짓말이며 모두 학대였다고 말했습니다. 도진우는 윤미선을 찾아가 학대 사실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해 양선애를 빼내 와 같이 살았지만 사지 연장술 부작용으로 윤미선에게 연락했고, 선애가 반석원에 들어간 뒤로 접근하지 못하게 막고 연락이 두절됐다고 합니다.

10회에서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합니다. 구진기 부인이 이사장을 맡기 위해 미국에서 반석 재단 신임 이사를 만들려고 잠시 귀국한 정윤정은 과거 5년 전 조작에 가담했던 석주의 부검의 었습니다. 죄책감이 남아있는지 마음이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진기는 "자넨 절대 처벌받지 않으니 두려워하지 않아도 돼"라고 하며 마음을 진정시킵니다. 윤미선은 깨어나지 못한 딸의 폐섬유증 치료를 위해 폐이식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폐를 준비하겠다는 구진기의 약속을 받고 돌아가려는데 석영이 두 사람을 찾아옵니다. 석영은 구진기에게 반석원에 입원한 환자의 보호자가 과실치상 및 의료법 위반으로 병원을 고소했다고 알렸습니다. 윤민선은 자신이 양선애의 보호자라며 참견 말고 가라고 합니다. 그때 도진우가 혼인관계 증명서를 들고 나타납니다. 그 상황에 이한이 임태문과 같이 나타납니다. 자신이 도진우의 법률대리인이라며 양선애를 새희망병원으로 옮기겠다고 합니다. 과연 양선애를 안전하게 새희망병원으로 옮겨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