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로이어 : 한이한 아버지 죽음의 진실 밝혀진다 - 고독한 언니

제이든 리(신성록)의 도움을 받아 반석원에서 남혁철(임철영)의 아들 준환이를 빼내 병원으로 이송합니다. 최요섭이 한이한 병원에 와서 본인도 수술에 같이 참여하겠다고 합니다. 한이한은 몸싸움 팔을 다쳐 수술에서 손을 떨자 최요섭이 대신 수술을 하겠다고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사진출처-MBC

닥터로이어 9회 줄거리

남혁철의 배신

요섭은 구진기에게 한이한과 같이 수술하라는 지시를 받고 왔습니다. 두 사람이 같이 수술은 계속 진행되지만 공판 시간은 점점 가까워졌습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바로 이한이 오기 전에 부상 입은 손이 마구 떨릴 정도로 상태가 심각해졌기 때문입니다. 결국 수술을 더 집도할 수 없었기에 이한은 요섭이에게 메스를 넘기고 보조를 하며 수술을 합니다. 석영은 한 시간 연기했으나 수술시간 이 지체돼 이한은 오지 못하자 표은실이 변호를 맡겠다고 합니다. 10분간 휴정하고 생각해 보라고 했습니다. 석영과 제이든리가 만났습니다. "피고인이 변호인을 바꿀까요? ""모르죠 남혁철은 살인 자니까 자기식대로 할 거예요. 그러나 그 사람은 절대 사람을 죽이지 않아요. "수술을 성공했고 한이한은 조정현과 같이 공판에 참석했습니다.

금석영검사는 구진기가 살인교사를 했다고 했으나, 구진기는 그런 사실 없다고 합니다. 금석영은 피고인 남혁철에게 사실이냐고 물어봤습니다. 이한은 남혁철이 약속한 대로 구진기가 살인을 교사했다고 증언하길 바라지만 그는 갑자기 정신이상자인 척 연기하며 난동을 부리기 시작합니다. 남혁철이 배신을 하고 구진기의 살인교사 혐의 인정을 부인한 것입니다. 구진기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재판이 끝나가는 분위기에서 자신 있게 한이한에게 다가갔다. 심지어 이한의 병원은 이미 포위당한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남혁철의 아들은 요섭이와 함께 반석원으로 가게 됩니다. 애초에 요섭이를 보낸 것도 수술 잘 마무리하게 한 뒤에 다시 남혁철 아들을 인질로 데리고 가기 위함이었습니다.

한이한 아버지 죽음의 진실

이한의 계획이 잘 되지 않아 패배한 제이든 리는 다른 카드로 반석을 공격합니다. 그가 선택한 것은 유나의 아버지 임태문입니다. 반석 병원에 잇따른 소송으로 지지율이 떨어질 걸 걱정하는 임태문을 제이든 리는 돕겠다고 합니다. 자신의 힘으로 미국 대권후보와의 만남을 주선하겠다고 합니다. 자신이 구진기보다 큰 도움이 될 거란 걸 보여주겠다고 합니다. 남혁철의 배신에 분노한 금석영은 왜 배신한 것인지 이유를 물어보자 남혁철은 표은실이 준환이로 자신을 협박해 어쩔 수 없이 그들의 말을 따를 수 밖 없었다고 말을 했습니다. 석영은 죽이진 못해도 아들을 지옥에서 살게 할 순 있다며 남혁철을 협박하고 쓸만한 정보를 하나라도 내놓으라고 합니다.

그 시각, 이한은 배신한 남편을 대신해 조정현이 증언을 하라고 하지만 그녀는 준한이가 반석원에 있어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자신을 기다려주는 대신 다른 죄를 밝히겠다며 이한의 아버지 이야기를 합니다. 같은 시간, 혁철은 지혁의 아버지를 죽게 만든 게 자신과 구진기 원장이었다고 밝힙니다. 이유는 전 반석 재단 창립자 장태준이 한지혁을 차기 병원장으로 낙점했기 때문입니다. 구진기는 장태준의 수술을 맡게 된 한지혁의 수술실에 고의로 신입 스태프를 넣어 수술을 망쳤고 거기에 이한이 당했던 것처럼 리베이트 누명과 수술 서류 조작으로 한지혁을 궁지로 몰아넣었습니다. 아버지 죽음의 내막을 알게 된 이한은 분노하며 더욱 복수심에 불타올랐습니다. 

이한이 구진기를 끌어내리는데 실패하자 제이든 리는 다른 계획을 만듭니다. 구진기가 장관 자리에 오르기 위해 반석과 관련된 직함을 내려놓는 때를 노려 장태준의 장남 장윤태를 이사장으로 만들어 구진기의 힘을 약화시키고 공석이 된 병원장 자리엔 이한을 임명하겠다고 합니다. 구현성은 구진기가 자리를 다 내려놓을 때 병원장 자리는 자기가 한번 해 보겠다고 합니다.  제이든 리는 이사진들을 움직일 카드로 임태문과 임유나를 석영과 이한이에게 소개합니다. 임태문은 "대답해주게. 자네가 구현성을 대신해서 반석원 VIP의 심장을 수술했던 사람인가"묻습니다. "맞습니다. 제가 구현성을 대신한 유령 의사 한이한입니다."라고 대답하면서 끝납니다. 

감상평

한이한이 아버지 죽음의 진실을 알고 구진기에게 복수가 더욱더 심해질 것 같습니다. 제이든 리가 차기 병원장 자리를 이한이가 관심 없다고 말했지만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차기 병원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이든 리가 유나와 좋아하는 감정이 있는 줄 알았는데 가까워지려고 했던 것이 다 비즈니스 쪽으로 이유가 있었던 것이 안타깝습니다. 임태문은 5년 전 심장이식 수술을 했는데 혹시 그 심장이 석주의 심장은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