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 군대 드라마 7월 22일 시작한다 - 고독한 언니

'신병'은 구독자 315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장삐쭈에서 제작한 동명의 작품을 실사화 한 작품이다. '신병'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군대에 '군수저' 신병이 입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리얼 드라마이다. KT스튜디오지니에서 기획을 하고 이미지나인컴즈, 네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을 했다. 연출은 군 드라마 SF추적극 써클:이어진 두 세계, 괴테의 '파우스트'를 모티브로 한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푸른 거탑'시리즈의 민진기 감독이 맡았다. 한번 군 드라마를 연출을 해봐서 이번 드라마도 잘 찍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SNL작가로 유명한 김단 작가, 빅 포레스트 작가인 안용진 작가, 원작자인 장삐쭈가 드라마 극본에 직접 참여했다. SNL작가가 참여해 코믹한 부분이 기대가 크다. '신병'은 원작 조회수가 2억 5천만 뷰를 띤 작품인 만큼 캐스팅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신병' 배우를 공개했을 때 오리지널 캐릭터들의 외모와 말투 등 역대급 싱크로율을 보여줬다. 원작자 장삐쭈 작가마저 "배우들을 보고 캐릭터를 만들었나"싶었다고 감탄했을 정도였다. '신병'은 올레 tv와 시즌에서는 22일부터 만나볼 수 있고, ENA에서 23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사진출처-이데일리(다음뉴스)

'신병' 줄거리

'신병'은 2011년을 배경으로 좋은놈부터 나쁜 놈, 이상한 놈까지 별별 사람들이 모인 군대에 사단장 아빠를 둔 '군수저' 신병 '박민석'(김민호)이 입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리얼리티 드라마이다. 

'신병' 등장인물

박민석(김민호): 평범한 군 생활을 꿈꾸는 그는 아버지가 근무하는 해당 부대 사단장 아들, 여단장 조카, 부사관 누나 동생이면서 어리바리한 '군수저' 신병이다. 큰 뿔테 안경을 트레이드 마크로 한 그는 푸근한 체격과 매 순간 긴장된 톤을 가지고 있다. '오케이 광자매', '스윙키즈'에 출연했었다.

임다혜(전승훈):시종일관 무표정, 일정한 음절로 말하는 독특한 분위기의 이등병이다.

김상훈(이충구):초반에는 박민석을 갈구는 역할을 한다. 1 생활관의 살림꾼이자 선후임 모두 살뜰히 챙기는 츤데레 일병이다. 

최일구(남태우):입에 불만을 달고 사는 전형적인 강약약강 스타일인 1 생활관 분대장이다. 상관 이름도 까먹고 체력도 저질이며 꼰대 기질이 다분하다. 나름 인간미라는 건 있긴 하지만 박민석의 말실수로 행보관한테 찍히거나 나름 고충이 많다.

심진우(차영남):매사 의욕이라고는 1도 찾아볼 수 없는 말년 병장이다. 자거나 티브이 보기 등으로 시간을 때우며 제대를 앞둔 말년 병장으로 '최일구'에게 구박당하다.

강찬석(이정현):부대 내 각종 사건사고의 시작점인 트러블메이커 상병이다. 후임병들을 괴롭히며 스트레스를 푸는데 특히 박민석을 많이 괴롭히다 다른 부대로 쫓겨난다. 미스터 선샤인에서 일본 병사로 나온 배우이다.

오석진(이상진):원리원칙만을 따지는 융통성 제로의 FM빌런 소대장이다. 하이톤의 목소리와 파워풀한 눈빛, 남다른 몸짓을 선보이며 원작 속 강렬한 캐릭터가 현실로 등장한 듯한 인상을 준다.

김동우(장성범):원작에 없는 새로운 캐릭터로 선하고 소심한 성격의 소유자로 이유 없이 강찬석의 타깃이 되어버린 일병이다. 

차병호(강효승):이병 , 김정현(김태오):오리지널 캐릭터, 지호진(신담수):중대장, 성윤모: 아직 캐스팅이 비밀리에 있다.

원작과 차이점이 있다면 6~10분가량의 짧은 애니메이션에서 30~40분 정도의 드라마로 바뀌고, 주역들의 생활관이 3 생에서 1 생으로 변경되었다. 박민석의 아버지가 군단장에서 사단장으로 변경되었다. 원작 아침 점호 편을 모티브로 하는 부분에서 방송 음성은 원작 에피소드의 장삐쭈의 목소리를 그대로 가져왔다고 한다.  '신병'은 사람들에게 호기심, 추억 등 군대를 떠올리면서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넷플릭스 DP, 군 검사 도베르만과 같은 군대 드라마와 어떤 차별점이 있는지 보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