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맨'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개봉 - 고독한 언니

넷플릭스의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번에 새로운 샌드맨이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가 개봉한다고 하여 기대가 됩니다. 오리지널 드라마를 보고 실망한 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 '샌드맨'을 소개하겠습니다. 시즌 1은 총 11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즌 2 제작은 아직 미정입니다. '샌드맨'은 한 해에 100만 부 이상 팔리는 그래픽 노블이다. 원작가 닐 게이먼과 DC코믹스의 히어로 영화 제작에 참여한 데이비드 S. 고이어가 각본과 프로듀서로 참여해 더욱 주목할만하다. '샌드맨'은 오래전 영화 제작이 취소되며 드라마로 제작하게 되었다. 드라마 제작도 HBO에서 만들다가 다시 넷플릭스로 오게 되었다. 힘들게 제작되는 '샌드맨'은 '꿈' 에피소드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DC코믹스 만화 관련 영상화 타이틀 가운데 역대 최고 제작비가 투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샌드맨'의 내용은 꿈의 지배자 '샌드맨'이 우리의 가장 깊숙한 두려움과 판타지에 숨결을 불어넣는 세계이다. 붙잡혔던 꿈이 한 세기 동안 갇혀 지내자, 여러 사건이 잇달아 벌어져 꿈결과 세계 모두가 영원히 바뀌어 버린다. 무너진 질서를 다시 세우기 위해 여러 세계와 시간대를 여행하는 꿈이다. 그 여정에서 기나긴 세월 동안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바로잡고, 오랜 친구 및 적과 재회하고, 새로운 우주적 존재와 인간이 만나는 이야기다. 2022년 8월 5일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한다.

사진출처-전자신문(다음뉴스)

'샌드맨' 뜻

닐 게이먼의 작품 속 인물로 '샌드맨'(The Sandaman)은 작가의 창작물이지만, 원래는 유럽의 오래된 신화나 설화에 등장하는 신비한 생명체라고 한다. 유럽에서는 '샌드맨'(The Sandaman)을 "잔트만"이라고도 합니다. 잠자는 사람의 눈에 모래를 뿌리는 존재입니다. 물론 이 존재의 발상은 잠에서 깨어났을 때 눈에 생기는 '눈곱'이다. 이 샌드맨 전설은 잠자는 동안 눈에 생기는 눈곱이 잠자는 사람의 눈에 모래를 뿌리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생겨났습니다. 주로 어른들이 어린이들에게 들려주는 잠자리 동화이다. 샌드맨이 눈에 모래를 뿌려주면 아이들이 잠이 들고 좋은 꿈을 꾸게 된다고 한다. 샌드맨의 설화는 유럽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닐 게이먼의 '샌드맨'이 나오기 전에 먼저 미국 히어로 코믹스에서 샌드맨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했다. 마블의 샌드맨이 '스파이더 맨'실사 영화에서 빌런으로 등장했기 때문에 DC의 샌드맨 보다 유명하다. 하지만 마블의 샌드맨은 몸을 모래로 만드는 샌드맨 이야기와 관련이 없다. 한편, DC의 샌드맨은 동화처럼 잠과 꿈과 관련이 있었다. 기본 콘셉트는 수면가스를 무기로 적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꿈과 관련된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꿈을 통해 많은 사건을 해결한다.

'샌드맨'(톰 스터리지) 정보

유능한 남자라고 불리는 샌드맨은 매우 우울한 존재이며 그에게는 여섯 명의 다른 형제가 있으며 서로 어울려 지낸다. 여섯 형제는 각각 죽음(커비 하월 바티스트), 욕망(메이슨 알렉산더 파크), 절망(도나 프레스턴), 운명, 섬망, 파괴 등 의 그룹으로 나뉜다. '톰 스터리지' (꿈)는 샌드맨이다. 영원 일족의 셋째이자 차남이다. 성별은 남자이며 상징은 꿈 자신이 죽인 신의 뼈로 직접 만든 투구이다. 꿈의 군주, 이야기의 왕자, 르조릴, 오네 로스, 로드 쉐이퍼, 잠자는 경계의 주인 등 수많은 이름들을 가졌고, 그중 유명한 건 꿈의 모르페우스다. 흔히 죽음조차 꿈보다 친절하다고 한다. 창백한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다크 판타지의 대표적인 캐릭터 중 하나이다. 그는 자신의 영역이자 자신인 꿈의 영역의 중심에 살고 있으며, 그가 있는 곳이 꿈의 중심이기도 하다. 거쳐는 두 개의 문이 있고 진정한 꿈은 상아 문을 통과합니다. 항상 까마귀를 시종으로 하고 있으며 뭔가 중요한 일이 있을 때는 투구와 장갑, 망토로 무장한다. 아버지 찰스 스터리지는 영화감독이며, 어머니 포비 니콜스,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여동생 모두 배우이다. 영국 배우로 '멜리 셸리: 프랑켄슈타인의 탄생' 촬영을 통해 한국에 잠시 이름을 알렸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