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자폐스펙트럼 '우영우'이야기 - 고독한 언니

'구필수는 없다'에 이어 ENA 수목드라마로 6월 29일 수요일 밤 9시, 16부작으로 신작 드라마가 방송됩니다. '낭만 닥터 김사부'의 유인식 연출, 영화 '증인'의 문지원 작가, 시청률 퀸의 자리에 오른 박은빈이 출연하는 드라마입니다. 천재적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룬 내용입니다. 자폐를 가진 변호사라는 점에서 따뜻한 점과 선함을 보여줍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진출처-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

우영우(박은빈):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입니다. 한 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입니다. 명석한 두뇌를 인정받아 대형 로펌의 인턴 변호사가 됐지만, 자폐 스펙트럼으로 사회성과 공감능력은 조금 부족합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건을 바라보며 해결해 나가는 씩씩한 인물입니다.

이준호(강태오):법무법인 한바다의 송무팀 직원입니다.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어디서든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완벽한 남자입니다. 소송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보조하고, 사건 현장에서 추가 증거를 확보하는 역할을 맡은 그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교감을 나누며 묘하고 낯선 감정에 빠져듭니다.

정명석(강기영):법무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입니다.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달려온 정명석은 일찍이 대형 로펌 시니어 변호사에 올랐습니다.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그에게 특별한 사고방식의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맡겨지게 됩니다. 어떤 배역도 자신만의 색깔을 녹여내는 강기영의 연기가 정명석의 매력을 배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배수(우광호):우영우의 아버지입니다. 법대생 시절 사랑에 빠져, 덜컥 아이까지 갖게 된 그는 법조인이 아닌 '미혼부'의 길을 선택한 딸 바보입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부녀 이야기를 그릴 예정입니다.

백지원(한선영):법무법인 한바다의 대표 변호사입니다. 업계 최고를 다투는 법무법인 태산을 무너뜨리고 1위 로펌 등극을 꿈꾸는 인물입니다. 온화함과 냉철함을 오가는 활약이 기대됩니다.

진경(태수미):법무법인 태산의 파트너 변호사입니다.부,명예, 집안,미모,실력까지 갖춘 완벽한 변호사입니다.

동그라미(주현영):우영우의 유일한 친구이자, 똘기력 만렙입니다. 'SNL 코리아 시즌2'에서 MZ세대의 공감을 저격한 '주 기자'로 활약하며 화제를 모은 주현영의 변신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최수연(하윤경):우영우의 로스쿨 동기이자 로펌 동료입니다. 봄날의 햇살처럼 밝았던 그는 겨울의 바람처럼 냉혹한 경쟁의 세계에서 우영우를 만나 갈등을 겪는다. 

권민우(주종혁):법무법인 한바다의 또 다른 신입 변호사입니다. 과도한 경쟁의식과 생존본능을 가지고 우영우의 약점을 공격하는 얄미운 라이벌로 활약할 예정이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내용 정보 & 명대사

"제 이름은 똑바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우영우입니다. 기러기 토마토 스위스 인도인 별똥별 우영우...역삼역?!" IQ 164 한번 보면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명석한 두뇌를 가진 주인공 우영우는 명석한 두뇌로 변호사가 되어 대형 로펌 한바다의 인턴 변호사로 입사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영우가 앞으로 겪어야 할 한계와 사람들의 시선과 편견을 어떻게 극복하며 로펌에 안착하게 될지와 사회성과 공감 능력이 조금 부족해 건건이 부딪힐 사람들과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기대됩니다. 그녀는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해 대형 로펌에서 생존할 수 있을까요?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우영우라는 캐릭터를 박은빈 배우가 어떻게 소화해낼지 그리고 따뜻한 드라마 이야기가 어떨지 궁금합니다."변호사님 같은 변호사가 내 편을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이준호(강태오)가 우영우를 만나고 편견 없이 그녀를 다정하게 대해 줄 것 같습니다. 박은빈과 강태오, 이 두 사람의 케미가 기대됩니다. "되게 재밌어요"코믹 연기를 잘하는 강기영이 나와 이번 드라마에 재미를 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